새로운 것을 찾아 떠났지만,

정작 익숙함만 느끼고 온 여행.


익숙함에 속아 낯선 감각을 잊지 않기 위해.

낯설지만 날카로운 무언가를 잃지 않기 위해.


"늘 관찰합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관찰하는 만큼 알 수 있어요.


깊이있게 관찰한 시선은 

남들과는 같은 것을 보아도 다르게 해석할 수 있는 힘을 주죠.



같은 것을 다르게 볼 수 있는 감각


같은 브랜드에서 다른 가치를 발견하는 감각,

익숙한 공간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찾아내는 감각.


Be my B;ooktalk with 『마케터의 여행법』에서 깊이 있는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건 어떨까요?


『마케터의 여행법』  📖 김석현(김투몽) 저
식품분야의 브랜드를 마케팅 및
소비심리 관점으로 바라보다



국내 최고의 유통 브랜드 이마트가 벤치마킹한 독일 마트 Aldi.

정용진 부회장은 유럽 시장에서 어떻게 남들과 같은 것을 보고도 다르게 해석할까요?


이케아는 가구 회사가 아닌 세계 최대 식품회사이다?

라이프스타일을 팔아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저자 김석현(김투몽)]

파리에 거주하는 프리랜서 마케터이자 개인 투자가. 심리학과 브랜딩 관점에서 기업과 소비자를 들여다본다.

관찰이 좋아서 마케터가 되었고, IT 대기업, 컨설팅, 스타트업 등에서 소비와 기업을 연구하는 일을 했다.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했고, 유럽의 여러 도시와 기업들을 관찰하고 투자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유럽 생활 5년차, ‘지속가능한 유럽식 경영 바로 알기’라는 연재로 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저자 페이스북




[마케터의 여행법 : 먹거리에서 라이프스타일까지, 파리 사는 마케터의 유럽 마트 관찰기]

"미국의 월마트와는 달리 유럽의 이야마, 리들과 같은 마켓은 해외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선 소비 트렌드, 브랜드 경험, 여기에 투자감각까지 기를 수 있는 곳, 유럽. 우리가 유럽으로 떠나야 할 이유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둘러보는 여행으로는 브랜드 가치를 찾기 어렵습니다. 

깊이 있게 관찰해야 소비의 흐름 속에서 숨겨진 기회를 발견할 수 있죠. 이 책은 브랜드에 대해 알고 싶은 이들에게

남들과 같은 것을 보고도 다르게 해석하는 감각과 기업의 가치를 알아보는 눈을 키우는 힘을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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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세션에서는 『마케터의 여행법』을 함께 제공합니다.



일시 : 2019.06.29(토) 오전 9:30 - 11:30


장소 : @DDP 살림터2층 CREA 세미나홀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7가 2-1)

*해당 건물 주차가 어려우니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 부탁드립니다.


북토크 참가자 : 김석현(김투몽) 저자


인원 : 40명 (선착순 마감)


참가비 35,000원


참가자 혜택 마케터의 여행법 1권 + 음료 1잔





서로가 더 행복한 Be my B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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