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브랜드라면 우리 브랜드가 이미 가지고 있는 강점과 자원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해요. 한정 기간 프로모션 목적으로 진행하는 브랜드 굿즈를 통해 인풋 대비 좋은 아웃풋을 얻을 수 있는 거죠.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시선도 너그러운 편입니다. 즉, 브랜드가 기존의 행보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파격적인 굿즈를 내놓아도, "쟤들 뭐야?!"라는 냉정한 시선보다는 "오! 너무 재미있는 생각이다!" 같은 애정과 재미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거죠. 물론 제품이나 이벤트 자체가 기본적인 퀄리티를 갖춰야 하겠지만요!
'괄도 네넴면'이라는 야민정음(단어를 비슷한 모양의 자모로 바꾸어 다르게 표기하는 인터넷 밈이죠)으로 작년 한 해 떠들썩했던 '팔도 비빔면'이 올해는 슬리퍼로 돌아왔습니다. 더운 여름 얼음과 시원하게 비빈 비빔면 하면 같이 말아 먹는 삼겹살이, 삼겹살 하면 친구들과의 캠핑이, 캠핑하면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가 생각나는 건 수박C 뿐인가요🤔.
이렇듯 연관이 되는 듯 (안되는 듯) 한 브랜드의 굿즈는 고객들로 하여금 그 브랜드와 관련해 잠시 잊고 있던 추억을 불러 일으키고, 구매 욕구를 일으키게 만들어주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