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비의 멤버이자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인
이승윤 교수님과 함께 '커뮤니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 주제 : Be my B;ooktalk with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 연사 : 이승윤 저자(Be my B 멤버, 건국대 경영학과 교수,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
- 패널 : 우승우(더워터멜론 공동대표, Be my B), 박찬빈(MGRV 커뮤니티 신사업 리드), 백영선(플라잉웨일 대표, 커뮤니티 전문 컨설턴트)
- 일시 : 12/10(토), 9:30AM~11:10AM
- 장소 : 성수동 데어바타테 (BemyB 전용 공간)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88 남정빌딩 지하 1층
* 지하철 2호선 성수역 3번 출구 도보 5분 이내 거리 위치
🎁이번 북토크 세션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께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1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비마이비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변화하는 브랜드 마케팅 패러다임의 중심에 '커뮤니티'가 있다.
성공적은 커뮤니티에서 발견한 공통점은 무엇일까?
브랜드의 무기가 되어 줄 커뮤니티의 힘을 키우는 법은 무엇일까?
브랜드 커뮤니티 비마이비에서
커뮤니티를 브랜드 관점으로 바라봅니다!
2022년을 마무리하며, 2023년을 맞이하며!
국내 최대 브랜드 커뮤니티 비마이비의 멤버이자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인
이승윤 교수님과 함께 '커뮤니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Be my B;ooktalk with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새로운 소비 권력을 찐 팬으로 만드는 커뮤니티의 힘!
✔️잘나가는 회사들이 커뮤니티에 집중하는 이유
✔️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7가지 법칙
✔️ 커뮤니티 플랫폼의 미래 트렌드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7가지 법칙
어떻게 소비자를 강력한 찐팬으로 만들 수 있을까?
① 브랜드의 비전을 공유하라
② 타깃 페르소나를 설정하라
③ 함께 만든다는 참여감을 제공하라
④ 가치 있는 리워드를 설계하라
⑤ 덕후를 사로잡는 굿즈로 승부하라
⑥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라
⑦ 온오프를 넘나드는 경험을 전달하라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비마이비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국내 최대 브랜드 커뮤니티, 비마이비
그리고 비마이비 세션 3회차부터 함께 해 온 비마이비 멤버, 이승윤 교수!
신간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북토크와 함께
3번째 세션이었던 'Be my B;ed with <에어비앤비>' 에 참여한 멤버들과
커뮤니티를 주제로 토크를 진행합니다!
패널 토크 with 비마이비 멤버&커뮤니티 전문가
우승우 & 박찬빈 & 백영선
더워터멜론 Be my B. 우승우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해야"
ⓒ 우승우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의 창립 멤버이자, 더워터멜론의 공동 대표.
‘두산그룹’에서 외식·주류·매거진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계열사에서 브랜드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로 커리어를 시작.
이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에서 브랜드 컨설턴트로, ‘KFC Korea’ CMO, 콘텐츠 스타트업인 ‘72초 TV’ CBO로 근무
차상우 공동대표와 2017년 2월 브랜드 민주화라는 비전을 가지고 더워터멜론을 창업하였고,
브랜드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 콘텐츠 기획자 등 '브랜드'에 관심도가 높은 8,100여 명의 멤버들과 함께하고 있는
국내 최대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를 5년 째 운영하고 있다.
맹그로브 박찬빈
"기업들이 커뮤니티에 집중하게 된 이유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기 때문"
ⓒ 박찬빈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의 창립 멤버의 일원이자 시즌 0의 운영진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코리빙 브랜드 맹그로브(mangrove)를 개발/기획/운영을 담당하는 ‘엠지알브이(MGRV)’에 커뮤니티 팀 리더로 합류해 약 2년간 근무하다
신사업 부서로 옮겨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다. 이전에는 글로벌 공유 숙박 플랫폼 에어비앤비 한국지사에서 고객 발굴 스페셜리스트로,
글로벌 공유 오피스 브랜드 위워크 한국지사에서 커뮤니티 매니저로 근무했다.
록담(백영선 플라잉웨일 대표)
"커뮤니티는 관계의 미학이 작용하는 신비로운 모험의 세계"
ⓒ 백영선
브랜딩&커뮤니티 기획사 플라잉웨일 대표이자 커리어(퍼스널브랜드) & 커뮤니티 디자이너.
이전에는 카카오 브런치 마케터, 스토리펀딩 PD로 일했다.
낯선프로젝트(낯선대학, 낯선컨퍼런스) 및 경험공유살롱 등 다양한 사이드프로젝트와 커뮤니티를 기획, 진행했다.
책 소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티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 막강한 커뮤니티로 성장을 넘어 브랜드 혁신까지 이룬 기업들의 전략은 무엇일까?
✔️ 커뮤니티 플랫폼은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까?
디지털 전환으로 마케팅 환경이 급변하는 요즘, 단순 소비자를 열성 찐팬으로 변화시켜 팬덤을 구축하고
그들로부터 혁신 아이디어까지 도출해내려면,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찾아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해야 합니다.
저자(연사) 소개
ⓒ Be my B, 이승윤 저자
Be my B 멤버(브랜드세터).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
기업이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면 어떠한 고객경험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연구하며
디지털 전환기 모든 비즈니스의 성패는 '커뮤니티'에 달렸다고 단언한다.
소비자를 팬으로 확보하는 것이 기업의 생존 요건이 된 요즘
팬덤을 구축해 그들로부터 혁신적인 아이디어까지 도출할 근간이 되는
커뮤니티의 설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Be my B;ooktalk with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이번 북토크 세션을 통해 비마이비와, 이승윤 저자와 '커뮤니티'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여러분도 브랜드가 무기가 되어 줄 강력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힌트를 얻어 보세요!
🎁이번 북토크 세션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께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1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세션 환불 규정
- 세션 시작일로 부터 8일 전까지 취소 시 : 전액 환불
- 세션 시작일 기준 7일 전부터 1일 전까지 취소 시 : 결제 금액의 70% 환불
- 세션 당일 및 진행 이후 취소 시 : 환불 불가
2022년을 마무리하며, 2023년을 맞이하며!
국내 최대 브랜드 커뮤니티 비마이비의 멤버이자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인
이승윤 교수님과 함께 '커뮤니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Be my B;ooktalk with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새로운 소비 권력을 찐 팬으로 만드는 커뮤니티의 힘!
✔️잘나가는 회사들이 커뮤니티에 집중하는 이유
✔️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7가지 법칙
✔️ 커뮤니티 플랫폼의 미래 트렌드
성공적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7가지 법칙
어떻게 소비자를 강력한 찐팬으로 만들 수 있을까?
① 브랜드의 비전을 공유하라
② 타깃 페르소나를 설정하라
③ 함께 만든다는 참여감을 제공하라
④ 가치 있는 리워드를 설계하라
⑤ 덕후를 사로잡는 굿즈로 승부하라
⑥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라
⑦ 온오프를 넘나드는 경험을 전달하라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비마이비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국내 최대 브랜드 커뮤니티, 비마이비
그리고 비마이비 세션 3회차부터 함께 해 온 비마이비 멤버, 이승윤 교수!
신간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북토크와 함께
3번째 세션이었던 'Be my B;ed with <에어비앤비>' 에 참여한 멤버들과
커뮤니티를 주제로 토크를 진행합니다!
패널 토크 with 비마이비 멤버&커뮤니티 전문가
우승우 & 박찬빈 & 백영선
더워터멜론 Be my B. 우승우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면 브랜드 경험을 강화해야"
ⓒ 우승우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의 창립 멤버이자, 더워터멜론의 공동 대표.
‘두산그룹’에서 외식·주류·매거진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계열사에서 브랜드 마케터와 브랜드 매니저로 커리어를 시작.
이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에서 브랜드 컨설턴트로, ‘KFC Korea’ CMO, 콘텐츠 스타트업인 ‘72초 TV’ CBO로 근무
차상우 공동대표와 2017년 2월 브랜드 민주화라는 비전을 가지고 더워터멜론을 창업하였고,
브랜드 마케터, 브랜드 매니저, 콘텐츠 기획자 등 '브랜드'에 관심도가 높은 8,100여 명의 멤버들과 함께하고 있는
국내 최대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를 5년 째 운영하고 있다.
맹그로브 박찬빈
"기업들이 커뮤니티에 집중하게 된 이유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기 때문"
ⓒ 박찬빈
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의 창립 멤버의 일원이자 시즌 0의 운영진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코리빙 브랜드 맹그로브(mangrove)를 개발/기획/운영을 담당하는 ‘엠지알브이(MGRV)’에 커뮤니티 팀 리더로 합류해 약 2년간 근무하다
신사업 부서로 옮겨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다. 이전에는 글로벌 공유 숙박 플랫폼 에어비앤비 한국지사에서 고객 발굴 스페셜리스트로,
글로벌 공유 오피스 브랜드 위워크 한국지사에서 커뮤니티 매니저로 근무했다.
록담(백영선 플라잉웨일 대표)
"커뮤니티는 관계의 미학이 작용하는 신비로운 모험의 세계"
ⓒ 백영선
브랜딩&커뮤니티 기획사 플라잉웨일 대표이자 커리어(퍼스널브랜드) & 커뮤니티 디자이너.
이전에는 카카오 브런치 마케터, 스토리펀딩 PD로 일했다.
낯선프로젝트(낯선대학, 낯선컨퍼런스) 및 경험공유살롱 등 다양한 사이드프로젝트와 커뮤니티를 기획, 진행했다.
책 소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티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 막강한 커뮤니티로 성장을 넘어 브랜드 혁신까지 이룬 기업들의 전략은 무엇일까?
✔️ 커뮤니티 플랫폼은 앞으로 어떻게 진화할까?
디지털 전환으로 마케팅 환경이 급변하는 요즘, 단순 소비자를 열성 찐팬으로 변화시켜 팬덤을 구축하고
그들로부터 혁신 아이디어까지 도출해내려면,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찾아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커뮤니티를 구축해야 합니다.
저자(연사) 소개
ⓒ Be my B, 이승윤 저자
Be my B 멤버(브랜드세터).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
기업이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면 어떠한 고객경험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연구하며
디지털 전환기 모든 비즈니스의 성패는 '커뮤니티'에 달렸다고 단언한다.
소비자를 팬으로 확보하는 것이 기업의 생존 요건이 된 요즘
팬덤을 구축해 그들로부터 혁신적인 아이디어까지 도출할 근간이 되는
커뮤니티의 설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Be my B;ooktalk with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이번 북토크 세션을 통해 비마이비와, 이승윤 저자와 '커뮤니티'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여러분도 브랜드가 무기가 되어 줄 강력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힌트를 얻어 보세요!
🎁이번 북토크 세션에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께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1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세션 환불 규정
- 세션 시작일로 부터 8일 전까지 취소 시 : 전액 환불
- 세션 시작일 기준 7일 전부터 1일 전까지 취소 시 : 결제 금액의 70% 환불
- 세션 당일 및 진행 이후 취소 시 : 환불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