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대의 브랜딩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Be my B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대의 브랜딩 전략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
일상을 브랜드 관점으로 해석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기획하여 
비슷한 취향의 사람들과 함께
살아있는 대화를 나누는 커뮤니티


- [Brand Thinking Platform] Be my B -


"

Be my B의 지난 세션이 궁금하다면?


하나. 세션에 참가한 멤버들의 생생한 후기 보러가기
Be my B 멤버분들의 살아있는 후기를 만나보세요!
둘. 세션 현장 그대로! 상세한 후기 보러가기
중앙일보 지식콘텐츠 플랫폼 fol:in과 Be my B가 함께 만드는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에서 '19봄여름 시즌의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0화. 프롤로그_요즘 브랜드는 브랜딩도 달라야 한다

1화. 프레임몬타나(1) : 브랜드와 고객은 어떻게 끈끈한 '관계'가 되는가? 

2화. 프레임몬타나(2) : 본질, 절박함, 그리고 차별화

3화. 성수연방(1) : 스몰브랜드의 시대가 온다

4화. 성수연방(2) : 함께 성장한다는 것의 의미 

5화. 뉴닉(1) : 낡은 경험을 괜찮은 경험으로 리브랜딩하는 법 

6화. 뉴닉(2) : 고슴도치가 주3일 뉴스레터를 보내는 이유 

7화. 미니(1) : 60년 된 브랜드가 여전히 '트렌드'인 이유

8화. 미니(2) : 자동차 회사가 도시에 건물을 짓는 이유

9화. 약간의 '무리수'가 만들어낸 브랜드의 한 끗_태용(1/2) 

10화. 약간의 '무리수'가 만들어낸 브랜드의 한 끗_태용(2/2)

11화. 모바일 앱서비스는 어떻게 브랜딩하나?_직방(1/2)

12화. 모바일 앱서비스는 어떻게 브랜딩하나?_직방(2/2)

13화. 바나나맛우유는 왜 바디로션을 만들었을까?_빙그레(1/2)

14화. 바나나맛우유는 왜 바디로션을 만들었을까?_빙그레(2/2)

15화. 월 구독료 9900원으로 독서 인구 끌어모으는 비결_밀리의 서재(1/2)

16화. 월 구독료 9900원으로 독서 인구 끌어모으는 비결_밀리의 서재(2/2)

17화. 브랜딩은 단순히 모든 걸 통일시키는 게 아니다_피크닉(1/2)

18화. 브랜딩은 단순히 모든 걸 통일시키는 게 아니다_피크닉(2/2)

19화. 콘텐츠 브랜드의 생명력은 어디에서 오는가?_매거진B(1/2)

20화. 콘텐츠 브랜드의 생명력은 어디에서 오는가?_매거진B(2/2)

21화. 채용공고에 '아무나 오지 말라'고 하는 이유_플레이스(1/2)

22화. 채용공고에 '아무나 오지 말라'고 하는 이유_플레이스(2/2)

23화. 부장님이 좋아하던 오래된 브랜드의 2030세대 공략법_모카골드(1/2)

24화. 부장님이 좋아하던 오래된 브랜드의 2030세대 공략법_모카골드(2/2)

25화. 에필로그 :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


to be continued...


중앙일보 지식콘텐츠 플랫폼 fol:in과 Be my B가 함께 만드는 BRAND WEEKLY에서 '19겨울봄 시즌의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0화. 린 브랜드를 찾아서

1화. 죠스푸드(1) : 나는 어떻게 '경험 디렉터'가 되었나?

2화. 죠스푸드(2) : 스토리'텔링'이 아니라 '두잉'이다.

3화. 핑크퐁(1) : 유튜브 120억 뷰, 핑크퐁 콘텐츠의 성공 전략

4화. 핑크퐁(2) : 핑크퐁은 어떻게 겨울왕국을 이겼나?

5화. 사실주의 베이컨(1) : 아아, 당신이 알던 그 베이컨은 갔습니다

6화. 사실주의 베이컨(2) : 카바레 사장을 꿈꾸는 베이컨집 주인의 남다른 취향

7화. 최인아(1) : 지금의 최인아를 만든 결정적 순간 4가지

8화. 최인아(2) : 29년차 카피라이터가 만든 책방은 무엇이 다른가?

9화. 오월의 종(1) : 이 집 빵 맛이 변하지 않는 이유

10화. 오월의 종(2) : 어느 날 갑자기 내 빵이 완판되기 시작했다

11화. 태극당(1) : 세월의 빵집, 리브랜딩을 시작하다

12화. 태극당(2) :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아무 것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13화.  명인등심 : 촌스럽지만 통하는 '꾸준함'의 힘

14화. 모범갈빗살 : 세컨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15화. 제주맥주(1) : 수제 맥주의 시작점을 꿈꾸다

16화. 제주맥주(2) : 서울시 제주도 연남동은 왜 팝업 스토어와 다른가

17화, 여행에미치다(1) : 여행가고 싶은 마음을 찾아서

18화. 여행에미치다(2) : 여행으로 먹고산다는 것

19화. 산돌(1) : 한글은 본래 세로로 쓰기 위한 문자였다

20화산돌 (2) : 좋은 서체란 무엇인가

21화.  뱅크샐러드 (1) : 자산관리 앱이 '세계관'을 만드는 이유는?

22화. 뱅크샐러드 (2) : 고객에게 '감정'이 어떤지 묻는 팀

23화. 에필로그 : 다시, 린브랜드를 찾아서


to be continued...

Be my B의 지난 세션이 궁금하다면?

하나. 세션에 참가한 멤버들의 생생한 후기 보러가기

Be my B 멤버분들의 살아있는 후기를 만나보세요!

둘. 세션 현장 그대로! 상세한 후기 보러가기

중앙일보 지식콘텐츠 플랫폼 fol:in과 Be my B가 함께 만드는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에서 '19봄여름 시즌의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0화. 프롤로그_요즘 브랜드는 브랜딩도 달라야 한다

1화. 프레임몬타나(1) : 브랜드와 고객은 어떻게 끈끈한 '관계'가 되는가? 

2화. 프레임몬타나(2) : 본질, 절박함, 그리고 차별화

3화. 성수연방(1) : 스몰브랜드의 시대가 온다

4화. 성수연방(2) : 함께 성장한다는 것의 의미 

5화. 뉴닉(1) : 낡은 경험을 괜찮은 경험으로 리브랜딩하는 법 

6화. 뉴닉(2) : 고슴도치가 주3일 뉴스레터를 보내는 이유 

7화. 미니(1) : 60년 된 브랜드가 여전히 '트렌드'인 이유

8화. 미니(2) : 자동차 회사가 도시에 건물을 짓는 이유

9화. 약간의 '무리수'가 만들어낸 브랜드의 한 끗_태용(1/2) 

10화. 약간의 '무리수'가 만들어낸 브랜드의 한 끗_태용(2/2)

11화. 모바일 앱서비스는 어떻게 브랜딩하나?_직방(1/2)

12화. 모바일 앱서비스는 어떻게 브랜딩하나?_직방(2/2)

13화. 바나나맛우유는 왜 바디로션을 만들었을까?_빙그레(1/2)

14화. 바나나맛우유는 왜 바디로션을 만들었을까?_빙그레(2/2)

15화. 월 구독료 9900원으로 독서 인구 끌어모으는 비결_밀리의 서재(1/2)

16화. 월 구독료 9900원으로 독서 인구 끌어모으는 비결_밀리의 서재(2/2)

17화. 브랜딩은 단순히 모든 걸 통일시키는 게 아니다_피크닉(1/2)

18화. 브랜딩은 단순히 모든 걸 통일시키는 게 아니다_피크닉(2/2)

19화. 콘텐츠 브랜드의 생명력은 어디에서 오는가?_매거진B(1/2)

20화. 콘텐츠 브랜드의 생명력은 어디에서 오는가?_매거진B(2/2)

21화. 채용공고에 '아무나 오지 말라'고 하는 이유_플레이스(1/2)

22화. 채용공고에 '아무나 오지 말라'고 하는 이유_플레이스(2/2)

23화. 부장님이 좋아하던 오래된 브랜드의 2030세대 공략법_모카골드(1/2)

24화. 부장님이 좋아하던 오래된 브랜드의 2030세대 공략법_모카골드(2/2)

25화. 에필로그 :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


to be continued...


중앙일보 지식콘텐츠 플랫폼 fol:in과 Be my B가 함께 만드는 

BRAND WEEKLY에서 '19겨울봄 시즌의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0화. 린 브랜드를 찾아서

1화. 죠스푸드(1) : 나는 어떻게 '경험 디렉터'가 되었나?

2화. 죠스푸드(2) : 스토리'텔링'이 아니라 '두잉'이다.

3화. 핑크퐁(1) : 유튜브 120억 뷰, 핑크퐁 콘텐츠의 성공 전략

4화. 핑크퐁(2) : 핑크퐁은 어떻게 겨울왕국을 이겼나?

5화. 사실주의 베이컨(1) : 아아, 당신이 알던 그 베이컨은 갔습니다

6화. 사실주의 베이컨(2) : 카바레 사장을 꿈꾸는 베이컨집 주인의 남다른 취향

7화. 최인아(1) : 지금의 최인아를 만든 결정적 순간 4가지

8화. 최인아(2) : 29년차 카피라이터가 만든 책방은 무엇이 다른가?

9화. 오월의 종(1) : 이 집 빵 맛이 변하지 않는 이유

10화. 오월의 종(2) : 어느 날 갑자기 내 빵이 완판되기 시작했다

11화. 태극당(1) : 세월의 빵집, 리브랜딩을 시작하다

12화. 태극당(2) :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아무 것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13화.  명인등심 : 촌스럽지만 통하는 '꾸준함'의 힘

14화. 모범갈빗살 : 세컨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15화. 제주맥주(1) : 수제 맥주의 시작점을 꿈꾸다

16화. 제주맥주(2) : 서울시 제주도 연남동은 왜 팝업 스토어와 다른가

17화, 여행에미치다(1) : 여행가고 싶은 마음을 찾아서

18화. 여행에미치다(2) : 여행으로 먹고산다는 것

19화. 산돌(1) : 한글은 본래 세로로 쓰기 위한 문자였다

20화산돌 (2) : 좋은 서체란 무엇인가

21화.  뱅크샐러드 (1) : 자산관리 앱이 '세계관'을 만드는 이유는?

22화. 뱅크샐러드 (2) : 고객에게 '감정'이 어떤지 묻는 팀

23화. 에필로그 : 다시, 린브랜드를 찾아서


to be continued...

Be my B만의 브랜드 이야기를 구독하세요!


Be my B 는 브랜드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브랜드를 좋아하고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자신의 생각을, 관심사를, 일상을 나눕니다.

하루하루 우리가 입고 먹고 마시는 일상의 모습들을, 일상의 시선들을 브랜드 관점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자신만의 생각, 자신만의 태도, 자신만의 관점에 기반한 브랜드적인 삶을 지향합니다.


지금, Be my B의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제1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Brand Thinking Platform] Be my B (‘URL’이하 ‘사이트’) 은(는) 고객은 사이트 회원 가입시 회원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으로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사이트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회원정보

- 수집시기: 가입시
- 필수 수집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이름, 성별, 연령대
- 선택 수집항목: 프로필 이미지,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 이용목적: 가입, 서비스 이용시 상담, 공지사항 전달
- 보유기간: 회원탈퇴시 즉시 삭제, 구매 회원인 경우 5년간 보관

주문 정보(회원, 비회원 포함)

- 수집시기: 주문시
- 필수 수집항목: 주문자 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수취자 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 결제 승인정보
- 선택 수집항목: 배송 메시지
- 이용목적: 주문 상품의 결제 및 배송
- 보유기간: 5년간 보관

제3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사이트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전송하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입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접속빈도 또는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을 추적하여 개인 맞춤 쇼핑서비스 제공

② 쿠키의 운영 및 거부

쿠키는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가.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나.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 선택 > 설정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제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및 파기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등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동안 보유합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1년

다. 기타 관련 법령 등

② 사이트의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③ 사이트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휴면회원(최근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 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정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파기되지 않은 개인 정보 중 해당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고객 정보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제5조 제3자에 대한 제공

① 사이트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상기사항에 의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본래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사이트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주문 상품의 배송: 편의점 택배
- 전산 시스템 구축 및 유지: (주)메일플러그
- 배송 추적 시스템 서비스: (주)굿스플로
-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PG사
- 본인확인, 아이핀 서비스: (주)드림시큐리티

※ 수탁자에 공유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또한 고객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 선택적으로 개인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단기 이벤트는 참여 시에 개별 공지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된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 에게 서면이나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열람이나 정정을 요청하시면 곧바로 조치하겠습니다.
② 고객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면, 사이트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했을 때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곧바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사이트는 즉시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사이트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제10조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사이트는 온라인 환경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사이트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명의도용이나 시스템 악용 등으로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개인정보를 제공하게 될 경우 법정대리인이 모든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김신혜
- 직책 : Be my B/브랜드 매니저
- 연락처 : 02-6925-0907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KISA 개인정보보호 (http://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po.go.kr / 02-3480-3570)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http://www.kopico.go.kr / 1833-6972)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2018년 11월 11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