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만드는 사람


김하나


01

왕좌의 게임 피노누아


1년에 한 번, 10회 분량 정도만 공개되는데도 8년간 꾸준히 몰입할 수 있었던 이유는 완결성 있는 세계관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이 와인은 마지막 시즌 기념으로 제작, 판매된 와인입니다. 드라마 오프닝에 등장하는 이미지로 라벨을 만들고, 드라마 속 특정 지역과 자연 환경을 묘사하면서 와인을 설명하는 문구가 재미있습니다.



02

라인 프렌즈


저에게 카카오톡이 삶의 인프라라면, 라인은 개인적인 메신저에 가까운데요. 오랜 친구, 가족과 주로 라인을 쓰고 있어요. 라인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은 제가 아는 한에서는 가장 감정 표현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03

하리보


젤리라고 다 같은 젤리가 아니죠 :) 하리보를 먹을 때마다 젤리에서도 이렇게 현격한 품질 차이가 생길 수 있다는 사실에 매번 놀랍니다. 



04

유투


유투의 제품은 정말로 유투를 좋아하지 않으면 살 수 없는, 팬을 위한 제품이라고 생각해요. 독특하지도 않고, 예쁘지도 않고, 어쩌면 너무 평범하고 드라이한 유투의 로고는 "나 유투 좋아하는 사람이야"를 보여 주는 기능 외에 미적인 기능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05

어반디케이


가능하면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상품을 사려고 노력합니다. 어반디케이는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브랜드이지만, 그 이전에 기능과 디자인이 탁월한 색조 브랜드입니다. 동물 실험 안 하는 화장품들 사이에서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화장품과 경쟁하는 느낌이에요.



06

북저널리즘


제가 지금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아무래도 제가 만들고 있는 브랜드인 북저널리즘이 아닐까 합니다. 최소 시간에 최상의 관점을 제공하는, 시의성 있는 주제를 전문가의 깊이로 다루는 콘텐츠 브랜드인데요. 신문 기자로 일하면서 느꼈던 아쉬운 지점, 독자로서 텍스트 콘텐츠를 소비하며 느꼈던 아쉬운 지점을 해소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북저널리즘 / CCO(콘텐츠 총괄)


 Contact

 E-mail


 Follow

 Instagram


Project

 북저널리즘의 뉴스, 디지털 콘텐츠, 종이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Interested in

김하나 님과 비슷한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이야기에 끌리는 쾌락주의자


채자영

#필로스토리


Gentle and Wicked


남기웅

#TWC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이승준

#42dot


일상을 기록하는 마케터


이승희

#두낫띵클럽


Be my B
사업자 등록 번호 797-81-00909          
통신판매업 신고 번호 : 제2018-서울성동-1776호
주소 : 서울특별시 성수동 연무장 7길 11, 8층 더.워터멜론 하우스
copyright ⓒthe.WATERMELON 202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