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 팔짱을 푼 유통 브랜드들의 변화 

2021. 03. 03.

여러분은 유통 브랜드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한 동료에게 이 질문을 던졌더니, 보수적인 느낌이 든다고 하더라고요. 그 말의 이면에는 쌍방향 소통에는 서툴다는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그런데 최근 유통 브랜드들의 행보는 조금 달라요. 오히려 소비자의 일상에 직접 찾아가려 하죠. 다양한 방법으로 변화 중인 브랜드들을 한 번 볼까요?  

01 백화점 공식을 깬 향유 공간

02 야구에 쓱- 왜 하필 스포츠야?

03 쿠팡만 있으면 사는 데 아무 문제없어!
04 유통업체는 남의 것으로 장사한다?

05 신세계 백화점이 환경을 아끼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