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레터
비마이비의 시원한 관점으로 새로운 브랜드 소식을 전합니다.
#58 요즘 사람들의 주머니 속 사정
2021. 01. 20.
그 어느 때보다 돈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동시에 돈을 바라보는 관점도, 소비하는 방식도 조금 달라진 것 같아요. ‘돈을 모으려면 적게 쓰고 많이 벌어야 한다’는 교과서적인 말은 옛말이죠. 이제 자주 쓰고 적게 벌며, 돈은 갖고 노는 게 대세거든요. 그 말인즉슨, 브랜드가 소비자의 지갑을 열려면 이전과는 다른 자세를 취해야 한다는 뜻 아닐까요?
01 새로운 소비층을 발굴한 카카오뱅크 '미니'
02 팔기 위해 사는 MZ세대의 놀이터, 리셀 시장
03 이색 짠테크로 주목 받는 테사
04 '잔돈'에 스토리를 더한 적금 이벤트
05 토스가 통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