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커뮤니티 Be my B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대의 브랜딩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Be my B가 제안하는 새로운 시대의 브랜딩 전략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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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을 브랜드 관점으로 해석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기획하여 
비슷한 취향의 사람들과 함께
살아있는 대화를 나누는 커뮤니티


- [Brand Thinking Platform] Be my 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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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 my B의 지난 세션이 궁금하다면?


하나. 세션에 참가한 멤버들의 생생한 후기 보러가기
Be my B 멤버분들의 살아있는 후기를 만나보세요!
둘. 세션 현장 그대로! 상세한 후기 보러가기
중앙일보 지식콘텐츠 플랫폼 fol:in과 Be my B가 함께 만드는 오늘의 브랜드 내일의 브랜딩에서 '19봄여름 시즌의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0화. 프롤로그_요즘 브랜드는 브랜딩도 달라야 한다

1화. 프레임몬타나(1) : 브랜드와 고객은 어떻게 끈끈한 '관계'가 되는가? 

2화. 프레임몬타나(2) : 본질, 절박함, 그리고 차별화

3화. 성수연방(1) : 스몰브랜드의 시대가 온다

4화. 성수연방(2) : 함께 성장한다는 것의 의미 

5화. 뉴닉(1) : 낡은 경험을 괜찮은 경험으로 리브랜딩하는 법 

6화. 뉴닉(2) : 고슴도치가 주3일 뉴스레터를 보내는 이유 

7화. 미니(1) : 60년 된 브랜드가 여전히 '트렌드'인 이유

8화. 미니(2) : 자동차 회사가 도시에 건물을 짓는 이유

9화. 약간의 '무리수'가 만들어낸 브랜드의 한 끗_태용(1/2) 

10화. 약간의 '무리수'가 만들어낸 브랜드의 한 끗_태용(2/2)

11화. 모바일 앱서비스는 어떻게 브랜딩하나?_직방(1/2)

12화. 모바일 앱서비스는 어떻게 브랜딩하나?_직방(2/2)

13화. 바나나맛우유는 왜 바디로션을 만들었을까?_빙그레(1/2)

14화. 바나나맛우유는 왜 바디로션을 만들었을까?_빙그레(2/2)

15화. 월 구독료 9900원으로 독서 인구 끌어모으는 비결_밀리의 서재(1/2)

16화. 월 구독료 9900원으로 독서 인구 끌어모으는 비결_밀리의 서재(2/2)

17화. 브랜딩은 단순히 모든 걸 통일시키는 게 아니다_피크닉(1/2)

18화. 브랜딩은 단순히 모든 걸 통일시키는 게 아니다_피크닉(2/2)

19화. 콘텐츠 브랜드의 생명력은 어디에서 오는가?_매거진B(1/2)

20화. 콘텐츠 브랜드의 생명력은 어디에서 오는가?_매거진B(2/2)

21화. 채용공고에 '아무나 오지 말라'고 하는 이유_플레이스(1/2)

22화. 채용공고에 '아무나 오지 말라'고 하는 이유_플레이스(2/2)

23화. 부장님이 좋아하던 오래된 브랜드의 2030세대 공략법_모카골드(1/2)

24화. 부장님이 좋아하던 오래된 브랜드의 2030세대 공략법_모카골드(2/2)

25화. 에필로그 :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


to be continued...


중앙일보 지식콘텐츠 플랫폼 fol:in과 Be my B가 함께 만드는 BRAND WEEKLY에서 '19겨울봄 시즌의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0화. 린 브랜드를 찾아서

1화. 죠스푸드(1) : 나는 어떻게 '경험 디렉터'가 되었나?

2화. 죠스푸드(2) : 스토리'텔링'이 아니라 '두잉'이다.

3화. 핑크퐁(1) : 유튜브 120억 뷰, 핑크퐁 콘텐츠의 성공 전략

4화. 핑크퐁(2) : 핑크퐁은 어떻게 겨울왕국을 이겼나?

5화. 사실주의 베이컨(1) : 아아, 당신이 알던 그 베이컨은 갔습니다

6화. 사실주의 베이컨(2) : 카바레 사장을 꿈꾸는 베이컨집 주인의 남다른 취향

7화. 최인아(1) : 지금의 최인아를 만든 결정적 순간 4가지

8화. 최인아(2) : 29년차 카피라이터가 만든 책방은 무엇이 다른가?

9화. 오월의 종(1) : 이 집 빵 맛이 변하지 않는 이유

10화. 오월의 종(2) : 어느 날 갑자기 내 빵이 완판되기 시작했다

11화. 태극당(1) : 세월의 빵집, 리브랜딩을 시작하다

12화. 태극당(2) :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아무 것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13화.  명인등심 : 촌스럽지만 통하는 '꾸준함'의 힘

14화. 모범갈빗살 : 세컨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15화. 제주맥주(1) : 수제 맥주의 시작점을 꿈꾸다

16화. 제주맥주(2) : 서울시 제주도 연남동은 왜 팝업 스토어와 다른가

17화, 여행에미치다(1) : 여행가고 싶은 마음을 찾아서

18화. 여행에미치다(2) : 여행으로 먹고산다는 것

19화. 산돌(1) : 한글은 본래 세로로 쓰기 위한 문자였다

20화산돌 (2) : 좋은 서체란 무엇인가

21화.  뱅크샐러드 (1) : 자산관리 앱이 '세계관'을 만드는 이유는?

22화. 뱅크샐러드 (2) : 고객에게 '감정'이 어떤지 묻는 팀

23화. 에필로그 : 다시, 린브랜드를 찾아서


to be continu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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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화. 프레임몬타나(1) : 브랜드와 고객은 어떻게 끈끈한 '관계'가 되는가? 

2화. 프레임몬타나(2) : 본질, 절박함, 그리고 차별화

3화. 성수연방(1) : 스몰브랜드의 시대가 온다

4화. 성수연방(2) : 함께 성장한다는 것의 의미 

5화. 뉴닉(1) : 낡은 경험을 괜찮은 경험으로 리브랜딩하는 법 

6화. 뉴닉(2) : 고슴도치가 주3일 뉴스레터를 보내는 이유 

7화. 미니(1) : 60년 된 브랜드가 여전히 '트렌드'인 이유

8화. 미니(2) : 자동차 회사가 도시에 건물을 짓는 이유

9화. 약간의 '무리수'가 만들어낸 브랜드의 한 끗_태용(1/2) 

10화. 약간의 '무리수'가 만들어낸 브랜드의 한 끗_태용(2/2)

11화. 모바일 앱서비스는 어떻게 브랜딩하나?_직방(1/2)

12화. 모바일 앱서비스는 어떻게 브랜딩하나?_직방(2/2)

13화. 바나나맛우유는 왜 바디로션을 만들었을까?_빙그레(1/2)

14화. 바나나맛우유는 왜 바디로션을 만들었을까?_빙그레(2/2)

15화. 월 구독료 9900원으로 독서 인구 끌어모으는 비결_밀리의 서재(1/2)

16화. 월 구독료 9900원으로 독서 인구 끌어모으는 비결_밀리의 서재(2/2)

17화. 브랜딩은 단순히 모든 걸 통일시키는 게 아니다_피크닉(1/2)

18화. 브랜딩은 단순히 모든 걸 통일시키는 게 아니다_피크닉(2/2)

19화. 콘텐츠 브랜드의 생명력은 어디에서 오는가?_매거진B(1/2)

20화. 콘텐츠 브랜드의 생명력은 어디에서 오는가?_매거진B(2/2)

21화. 채용공고에 '아무나 오지 말라'고 하는 이유_플레이스(1/2)

22화. 채용공고에 '아무나 오지 말라'고 하는 이유_플레이스(2/2)

23화. 부장님이 좋아하던 오래된 브랜드의 2030세대 공략법_모카골드(1/2)

24화. 부장님이 좋아하던 오래된 브랜드의 2030세대 공략법_모카골드(2/2)

25화. 에필로그 : 살아남는 브랜드가 되기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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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화. 죠스푸드(1) : 나는 어떻게 '경험 디렉터'가 되었나?

2화. 죠스푸드(2) : 스토리'텔링'이 아니라 '두잉'이다.

3화. 핑크퐁(1) : 유튜브 120억 뷰, 핑크퐁 콘텐츠의 성공 전략

4화. 핑크퐁(2) : 핑크퐁은 어떻게 겨울왕국을 이겼나?

5화. 사실주의 베이컨(1) : 아아, 당신이 알던 그 베이컨은 갔습니다

6화. 사실주의 베이컨(2) : 카바레 사장을 꿈꾸는 베이컨집 주인의 남다른 취향

7화. 최인아(1) : 지금의 최인아를 만든 결정적 순간 4가지

8화. 최인아(2) : 29년차 카피라이터가 만든 책방은 무엇이 다른가?

9화. 오월의 종(1) : 이 집 빵 맛이 변하지 않는 이유

10화. 오월의 종(2) : 어느 날 갑자기 내 빵이 완판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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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화. 태극당(2) :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아무 것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13화.  명인등심 : 촌스럽지만 통하는 '꾸준함'의 힘

14화. 모범갈빗살 : 세컨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15화. 제주맥주(1) : 수제 맥주의 시작점을 꿈꾸다

16화. 제주맥주(2) : 서울시 제주도 연남동은 왜 팝업 스토어와 다른가

17화, 여행에미치다(1) : 여행가고 싶은 마음을 찾아서

18화. 여행에미치다(2) : 여행으로 먹고산다는 것

19화. 산돌(1) : 한글은 본래 세로로 쓰기 위한 문자였다

20화산돌 (2) : 좋은 서체란 무엇인가

21화.  뱅크샐러드 (1) : 자산관리 앱이 '세계관'을 만드는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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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하루 우리가 입고 먹고 마시는 일상의 모습들을, 일상의 시선들을 브랜드 관점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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